일상생활 팁

바다 원투 낚시대 구성품 구매 및 고려사항 / 원투 낚시 저렴한 장비

제과젝빵 2022. 8. 1. 22:12
반응형

어렸을 때부터 가족들과 휴가를 가서 아버지와 낚시를 하곤 해서 커서도 낚시를 가끔씩 했었는데요. 첫 째가 태어나고 낚시를 거의 제대로 못 해본 거 같더라고요. 아이들도 어느 정도 컸고 아이들이 바다 생물 잡는 걸 좋아해서 바다도 자주 가니 아이들 해수욕할 때나 잠잘 때 낚시를 좀 제대로 해볼까 하고 원투 낚시 용품을 알아봤어요. 지금까지 제 돈 주고 산건 소모품 정도만 삿었고 낚싯대나 장비들은 아버지가 물려주신 걸로 사용했었거든요. 릴은 특히 오래되고 저가형이라 녹도 쓸고 ㅎㅎ 저렴하고 아이들 클 때 동안 쓸만한 녀석들로 사보려고 유튜브도 보고 글도 읽어가며 공부도 하고 이것저것 비교해 보고 장비를 골라봅니다. 지금 까지 낚시를 야매로 했었는데 이거 공부해보니 정말 거의 모르는 내용이 많아서 많이 당황했었어요. 낚시를 그래도 한 20년 정도 했는데 말이죠. 어쨌든 고심 끝에 고른 낚시 장비가 집에 도착했습니다. 함께 보시죠.

 

릴가방

 제가 모든 장비중에 제일 고민한 가방이에요. 제가 구매한 릴대가 접었을 때 121Cm짜리를 릴을 분리하지 않고 가방에 넣을 수 있는 가방을 골랐는데 이 녀석이 저렴하면서 딱이겠어서 구매했어요. 이거 3만 원 정도에 구매하였네요.

워낙 저렴한 녀석이라 그런가 낚싯대 고정하는 줄도 없더군요. ㅎㅎ 바늘로 달아줘야겠어요.

 

 

바다 원투 낚시대

 낚싯대 처음으로 좀 긴 장대를 써보는 거라 저도 좀 두근거리네요. 이 녀석도 엄청 저렴한데 아이들 좀 클때 까지는 이녀석 2대로 원투 낚시를 시간 될 때 해볼 예정이에요. 참고로 이건 여성분이 쓰기에는 좀 무거워요. 요 녀석도 대당 3만 원 좀 안 하는데 가성비는 이 녀석이 최고 인듯하고 나중에~ 돈 좀 벌면 바꾸던가 하려고요.

 

 

바다 원투 릴

제가 두 번째로 고민한 릴인데요. 이게 왜 고민을 했냐 하면 낚싯줄에 따라 감기는 줄의 양(권사량), 릴 감기는 속도(기어비) 그런 게 있는데 저는 그거보다는 핸들이 오른쪽에 있느냐 와 손잡이였어요. 그걸 충족하는 녀석은 이거 밖에 없더라고요. 사실 저는 오른손 왼손 둘 다 감는 건 괜찮은데 와이프는 오른손으로 돌리는 릴밖에 사용 못하거든요. 제가 아이들 보는 사이 와이프 보고 낚시하고 있으라고 해도 되는 일이 많아서 ㅎㅎ 요 녀석은 1개당 3만 원이네요. 참고로 좀 무거워요 ㅎㅎ

 

제가 고심했던 부분이 다행히도 잘 해결되었어요. 릴 장착 후 낚싯대 두 개가 잘 들어가더군요. ㅎㅎㅎ 이게 낚싯대가 접었을 때 121Cm이지만 이 가방은 135Cm이거든요. 하지만 2대를 나란히 놓으면 안 들어갈 거 같아서 조금 긴 가방을 구매한 거거든요. 교환 없이 한 번에 구매 성공했어요. 

 

전체적으로 최대한 저렴하고 쓸만한 장비들로 구성을 해보려고 노력했는데 결과가 괜찮아서 너무 다행이에요. 이제 받침대랑 나머지만 택배로 받으면 되겠어요. 혹시 더 궁금하신 분들은 댓글 남겨주시면 나머지 구성품들로 글을 올려보겠습니다.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.

 

반응형